기여·연대

기여활동 소식

아이쿱생협, 전국 99개 회원조합 코로나19 피해 지원 사례

작성자
김호영 한국사회적기업중앙협의회
작성일
2020-03-24 16:01
조회
3653

○ 기사원문: http://www.eroun.net/news/articleView.html?idxno=10910

아이쿱생협, 전국 99개 회원조합 코로나19 피해 지원


  •  이로운넷=박미리 기자
  •  승인 2020.03.24 10:29
지역 소외계층 위해 대체식·마스크·위생용품 등 전달

3월 5일 장유·김해아이쿱생협이 김해보건소에 대체식 등 생협 물품 전달하는 모습./사진=아이쿱생협

3월 5일 장유·김해아이쿱생협이 김해보건소에 대체식 등 생협 물품 전달하는 모습./사진=아이쿱생협

아이쿱생협이 3일 대구·청도 지역에 1천만원 상당 대체식을 긴급지원 한 것을 시작으로 99개 회원조합과 함께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전 국민적 나눔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19일 기준 아이쿱생협 25개 회원조합이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나눔활동에 동참했고, 나머지 회원조합들도 준비중이다.

지난 5일 장유·김해아이쿱생협은 김해보건소에 대체식 등 생협 물품 전달했다. 9일 강원도 원주아이쿱생협이 원주시 보건소 선별진료소에, 같은날 부산진아이쿱생협은 지역보건소에 음료와 컵라면 등 생협 물품을 전달했다.

해운대아이쿱생협은 코로나19로 사회와 단절돼 식사 등 일상에 어려움을 겪는 이들을 위해 먹거리 나눔을 진행했다. 해운대구 지역아동센터를 통해 39개 가정과 우1동 행정복지센터에 밑반찬 4종, 국거리 2종으로 구성된 반찬 36세트를 전달했다. 해운대구 우1동 관계자는 “어려운 이웃을 돌아보는 지역사회단체의 후원에 감사하다”며 “주민들을 위해 방역활동은 물론 코로나로 인한 어려움을 겪는 여러 이웃들에게 고마움을 담아 잘 전달하겠다”고 전하기도 했다.

코로나19 주요 확산지인 대구지역 아이쿱생협도 나눔 활동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대구정다운, 대구행복, 대구참누리아이쿱생협은 대구동산병원, 경북대학교병원 등 의료계와 지역 내 아동센터, 장애인 공동체 등 지역사회 소외계층을위해 대체식을 비롯한 생협물품, 간식, 마스크 500장 등을 2회에 걸쳐 전달하는 등 나눔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 외에도 울산중구와 울산해오름아이쿱생협은 드림스타트와 연계해 결식아동에 대체식 전달, 경기도 성남드림아이쿱생협은 잦은 세안이 필요한 성남시의료원에 샴푸, 바디워시, 바디로션, 세정제 등을 지원했다. 전남 광주, 전북 군산, 충북 서산 등 전국에서도 다양한 응원과 후원물품을 전하고 있다.

박혜령 성남드림아이쿱생협 이사장은 “개별 생협의 활동은 작을 수 있지만 99개의 전국 아이쿱생협들의 마음과 활동이 합해지면 그 이상의 가치와 결과를 만들어 낸다”며 “늘 그래왔듯 이 또한 잘 이겨낼 것이고 이를 위해 고생하는 대한민국 모든 의료진 여러분들에게 감사하다”고 전했다.

한편, 아이쿱생협은 현재 재난구호단체 에이팟코리아와 함께 대구 결식아동 도시락 지원을 위한 전국 모금캠페인을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