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응본부 활동

대응본부 활동

[공지] 코로나 지원금 협동조합과 마을기업 선정 지연 사유 안내

작성자
연대회의
작성일
2020-05-20 10:46
조회
4138
사회적경제 코로나19 대응본부 배분위원회는 4월 30일 모금을 마감하며, 빠른 지원을 위하여 5월 11일 배분회의를 진행하였습니다. 5월 14일 사랑의열매(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취약계층 고용 30%이상 기업에 한해 지원한다는 조건으로 우리 모금의 3.5배 정도의 기금을 함께 지원하겠다고 제안해왔습니다.

대응본부의 No고용조정 Yes함께살림의 중요성과 실천 노력에 힘을 실어주기 위하여 사랑의열매가 결단하고 배려한 제안이었다고 대응본부는 판단했습니다. 그리고 보다 많은 기업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모금회의 제안을 받아들이기로 결정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불가피하게 초기 지원기업 모집 시 취약계층 30% 고용 여부에 대한 공지를 하지 못 한 상황에서 추가적으로 확인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한 것입니다. 우리 스스로가 모금한 금액으로 지원할 수 있는 기업과 사랑의열매 기금으로 지원할 수 있는 기업을 구분하여 더 많은 기업을 지원할 수 있게 된 것입니다.

취약계층 30% 여부를 확인함에 사회적기업과 자활기업에 비하여 마을기업과 협동조합이 더 많은 어려움을 격고 있어 발표가 늦어지고 있습니다. 현재도 마을기업과 협동조합 협(의)회가 확인을 위한 관련 (문서)요청 등 빠른 진행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적극적인 협조와 협력을 부탁드리며, 선정기업 공지가 미뤄지는 점 많은 양해 부탁드립니다.

취약계층 30% 확인을 위한 참고자료로 활용하시도록 파일을 첨부하오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한번 더 빠른 지원이 이루어지도록 대응본부와 각 부문 협(의)회가 최선을 다하고 있다는 말씀과 더불어 적극적인 협조 부탁드립니다.

취약계층 고용 판단기준을 위한 참고자료는 하단에 별도 파일로 첨부하였습니다.